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하면서 하루에 $148 벌기: 2022년 PTE 게임 추천

해외 이슈글

by myplantous 2022. 1. 20. 22:57

본문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 광고가 아닙니다. 미국 경제지 '인사이더'에 소개된 메타버스 게임 이야기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PTE(play-to-earn)라는 게임인데요, 이 게임으로 하루 $148을 번다는 미국의 한 게이머가 2022년에 새롭게 출시되는 돈도 벌고 게임도 즐기는 메타버스 탑 10 게임들을 추천했습니다. 그럼 어디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 INSIDER

A gamer who makes up to $148 a day in a play-to-earn game explains how to onboard — and lists the top 10 metaverses releasing

The longevity of a metaverse will be determined by its earning potential and how much fun it is to play.

www.businessinsider.com

PTE 게임이란?

메타버스의 PTE 게임은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게임 업계에서 생소한 개념인데요, 하지만 현재 아주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2021년 PTE 게임은 200조 원이 넘는 암호 화폐 시장에서 약 250억 원 정도의 자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으로부터 나오는 수익은 보통 개발자나 주주들에게 돌아갑니다. 그러나 게임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에서는 게임을 하는 사람도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있는데요, 그 수익의 형태는 디지털 통화나 NFT 코인의 형태로 그 안에서 교환되거나 다른 암호화폐나 법정 통화를 사기 위해 매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게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은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기술을 더 공고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이크 브로와츠케는 바로 이 PTE라는 신개념 게임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게이머로서, 여러 메타버스를 오가며 어떤 게임이 최고의 수익을 창출하면서 동시에 재미도 있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그는 온 체인 게이밍(On Chain Gaming)이라는 채널 이름으로 유튜브에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여 10만 구독자를 달성했습니다. 이 채널은 현재 가장 구독자가 많은 PTE 게임 채널 중 하나입니다.

어떤 게임을 골라야 할까?

초보자가 테스트해 볼 수 있는 PTE 게임은 수없이 많이 있지만 제이크는 2가지 사항을 반드시 체크해보라고 말합니다. 바로 잠재적인 수익 가능성과 재미인데요, 그중에서도 재미가 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왜냐하면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오로지 수익을 위해서만 그곳에 있다면, 수익이 생기는 순간 바로 돈만 챙겨서 나가버리기 때문에 그 게임은 게임으로서 지속적인 가치 상승을 할 수 없는 환경이 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만일 게임이 재미가 없으면 모든 사용자가 수익만을 위해 게임을 하게 되고, 아무도 그 메타버스에 있는 동안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아무도 그 메타버스에 재투자를 하거나 시간을 보내려고 하지 않겠죠. 이것은 마치 모든 사람들이 돈만 찾아서 떠나는 국가와 같습니다.

또한 이것은 토큰이 쉽게 벌리는 플랫폼을 사용자들이 원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요, 쉬운 돈벌이는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으로 메타버스 세상도 본질적으로 실제 세계의 경제 구조와 비슷하게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몇몇 PTE 게임들은 베타 버전으로 NFT를 소유한 유저들에 한해 테스트를 해볼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제이크와 그의 팀은 이런 게임들을 찾아 플랫폼을 테스트해봅니다.

아래의 추천 리스트에 있는 대부분의 게임들은 베타 버전으로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2022년에 출시될 PTE 메타버스 탑 11


제이크가 모든 게이머들이 주목할 만하다고 믿는 게임은 갈라 게임즈(Gala Games)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멀티 게임으로 그중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AMC(미국 방송국)의 워킹 데드 시리즈인데요, TV에서처럼 서바이벌 게임입니다. 그 외에 미란더스라스트 익스페디션이 있습니다.

타운 스타는 이미 출시된 게임으로 현재 제이크도 매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타운 스타는 팜빌과 비슷한 콘셉트의 갈라 게임인데요, 제이크가 이 게임으로 얻은 수익은 하루에 264 타운 토큰입니다. 이것을 법정 통화의 가치로 환산하면 미화 약 $148 정도(한화 176,000원)입니다. 게임하는 시간은 하루에 약 30분 정도라고 하는데요, 단 수익 창출을 위한 게임을 하려면 우선 최소 $50 정도의 NFT를 구매해야 합니다.
NFT를 더 많이 구매하면 수익 가능성도 더 늘어납니다. 그러나 얼마를 구매하던지간에 그만큼의 수익을 얻으려면 최소 6개월에서 1년 정도는 걸립니다. 제이크는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하여 NFT를 무료로 구입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친구 추천 프로모션을 통하면 무료 쿠폰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통해 고소득을 올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창출은 조금씩 더 어려워지는데요, 반대로 쉬워진다면 토큰의 가치가 하락해서 그 균형을 맞추는 것이 고수익의 관건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또다른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미 3백만 명에 가까운 데일리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게임은 배틀 V2(엑시 인피니티: 오리진)과 엑시 랜드 게임 플레이라는 2가지 버전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더 빠르고 쉬운 플랫폼을 제공하며 무료 옵션도 나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지간에 무료 게임은 수익 창출이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또 다른 배틀 테마 게임으로는 빅 타임 있는데요, 이 게임은 제이크의 최애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이 게임 개발자가 디센트럴랜드의 개발을 도왔던 아리 멜리크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가로 제이크가 추천한 게임은 챔피온즈 어센션, 길드 오브 가디언즈, 엠버소드, 더 샌드박스, 그리고 일루비움입니다.

관련 글: 암호화폐에 올인한 워킹맘, 월수입 8만불 달성

암호화폐에 올인한 워킹맘, 월수입 $80,000 달성 | Newton's Pebble

안정적인 9 to 5 직장을 떠나 암호화폐에 '올인'한 워킹맘의 투자 성공 스토리를 소개해 드립니다.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서 점점 더 많이 투자하기 시작했는데요, 2021년에는 상당한 이익을 보았습

newtonspebble.com

관련 글: 전망 좋은 메타버스 주식 베스트 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