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최고 크리스마스 여행지 10곳 추천

미국 여행지 맛집

by myplantous 2021. 10. 31. 20:22

본문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한껏 움츠려 들었던 지난 한 해, 하지만 어느덧 어김없이 연말이 다가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위드 코로나를 선언하고 차츰 일상으로 돌아가려는 기지개를 켜고 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알차게 보낼 미국 여행지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물론 올해는 힘들 수도 있겠지만 다시금 해외여행이 활발해지는 그날을 기다리며 미리 여행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재미있지 않을까요?
겨울여행은 날씨 때문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오늘 소개드리는 장소들은 여름 보다는 겨울에 더욱 아름다워지는 곳들입니다. 당연히 크리스마스 페스티벌도 빠질 수 없겠죠? 크리스마스를 가장 크리스마스답게 보낼 수 있는 낭만적인 미국 도시들을 소개합니다~ 두둥!

1. 유타주 파크시티 Park City, Utah


크리스마스 하면 눈으로 뒤덮힌 언덕과 찬란하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떠오를 텐데요, 이 유타의 파크시티는 그런 로망을 현실화시켜 주는 곳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 레스토랑, 예쁜 샵들,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과 퍼레이드 등 크리스마스에 떠올릴 수 있는 것은 다 있습니다.

2. 인디에나주 산타 클라우스 Santa Clause, Indiana


미국에 산타 클라우스 마을이? 네 이 마을의 이름은 진짜 산타 클라우스입니다. 해마다 수많은 미국 관광객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기 위해 페스티벌, 각종 액티비티, 그리고 퍼레이드로 꽉찬 산타 클라우스 마을을 찾고 있습니다. 또 이곳만의 시그너쳐인 드라이브 쓰루 라이트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차로 다니며 각종 라이트 쇼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콜로라도주 아스펜 Aspan, Colorado


사실 콜로라도 아스펜은 연중 언제 방문해도 입이 딱 벌어질 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아스펜의 겨울은 특별히 더 아름답습니다. 고급스러운 레스토랑과 쇼핑, 그리고 세계적 클래스의 스키장과 독특한 다운타운 등 연말 휴가를 보내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4. 업스테이트 뉴욕 Upstate New York


로맨틱한 미국 영화에 단골로 나오는 업스테이트 뉴욕, 언젠가 한번쯤은 이곳에서 꼭 겨울 휴가를 보내고 싶을 만큼 눈 덮인 브라운 스톤과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맨해튼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는 업스테이트 뉴욕에서 로맨스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5. 뉴욕주 뉴욕시티 New York City, New York


뉴욕시티는 미국 사람들에게도 로망 가득한 관광지인데요, 미국 영화에 수없이 나오는 맨해튼의 록커펠러 센터에서 스케이트 타는 모습 많이 보셨죠? 이젠 실제로 타보는 건 어떨까요? 5번가 거리의 메이시스 백화점에서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조명과 음악, 길거리에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한껏 분위기를 낸 샵들, 센트럴 파크에 내리는 눈 등 이 모든 걸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낭만적인 크리스마스로 기억에 남지 않을까요?

6. 캐나다 퀘백 시티 Quebec City, Canada


네 압니다. 퀘백은 미국에 있지 않죠. 하지만 별로 멀지 않아요. 대부분의 미국 동부 투어상품에서 퀘벡은 빠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겨울에 진가를 발휘하는 도시라는 말이죠. 조약돌이 깔린 길거리에 눈이 내리면 미국의 도시들과는 또다른 분위기의 매력적인 도시가 됩니다. 마치 유럽에 온듯한 400 백 년 된 도시의 낭만과 운치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맛있는 음식들과 엽서에나 나올법한 예쁜 풍경들, 그리고 우리나라에선 드라마 "도깨비"의 도시로 유명한 퀘벡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7. 콜로라도주 베일 Veil, Colorado


크리스마스엔 눈이 와야 제격입니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원하신다면 콜로라도로 가세요. 콜로라도에는 12월 내내 눈이 쌓여있습니다. 매일 저녁에는 모든 도시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반짝반짝 빛나고, 콘서트가 열리고, 언덕에서 눈썰매도 즐길수 있습니다. 만일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타입이 아니라면, 아프레 스키 행사(스키 뒤풀이 행사. 하루 동안 스키를 탄 후 호텔이나 식당에서 갖는 오락 및 사교 행사)에 참여해 보세요. 또 다른 즐거움이 있습니다.

8. 버몬트 Vermont


버몬트는 컬러풀한 가을 단풍과 낭만적인 겨울 풍경으로 유명한 동네입니다. 우드스탁이나 혹은 북쪽의 스토우로 가면 엘프가 나올 것 같은 그림 같은 마을에서 뉴 잉글랜드의 바이브를 느낄 수 있습니다.

9. 와이오밍주 잭슨 홀 Jackson Hall, Wyoming


잭슨 홀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스키 타운이 있는 곳입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서부시대에 마을에 온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클래식하고 아기자기한 잭슨 홀은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기에는 천국과도 같은 마을입니다.

10. 워싱턴주 레번워스 Leavenworth, Washington


레번워스는 워싱턴 주에 있는 바이에른 스타일의 마을입니다.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가 아니라 미서부 북쪽에 있는 워싱턴 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레번워스는 미국이 아닌 마치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을 전체가 크리스마스를 위해 일 년 동안 준비한 아름다운 불빛 장식을 빛내는 그야말로 크리스마스를 위한 도시입니다.

미동부 여행상품 보러가기

 

미동부&캐나다 Archives | myplantous

일반적으로 미국 동부는 미시시피 강을 기준으로 동쪽에 위치한 미국 지역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미국 여행을 할때 미동부라고 하면 주로 뉴욕에서 출발해서 워싱턴 DC와 보스턴을 거쳐 나이아

myplanu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