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키어들의 천국, 안도라를 아십니까?

해외 여행지 추천

by myplantous 2021. 12. 7. 19:53

본문

이번 겨울 스키여행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 국내 스키장으로 향하실 텐데요, 오늘은 해외에서 스키 리조트로 가장 유명한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안도라라는 나라인데요 아마 처음 들어보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안도라는 프랑스와 스페인 사이의 피레네 산맥에 위치한 작고 독립적인 공국이며 스키 리조트와 면세 쇼핑을 장려하는 조세 피난처로도 유명합니다. 안도라는 활강을 사랑하는 전세계 스키어들에게 꿈과 같은 장소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가까운 미래의 여러분의 완벽한 스키여행을 위해 이 안도라라는 곳을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스키어들의 꿈, 안도라

전세계 스키어들의 꿈의 장소인 안도라의 그랜드발리라


유럽의 겨울은 춥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집이나 실내에서 따뜻하게 보내려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춥다고 집에만 있는다면 겨울에만 체험할 수 있는 수많은 야외 활동들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피레네 산맥의 동쪽 지방에는 프랑스와 스페인을 이웃으로 하는 작은 유럽 국가가 하나 있는데요, 이곳이 바로 안도라입니다. 아주 작은 나라이긴 하지만 연간 8백만명에 이르는 관광객들이 안도라 특유의 풍광과 매력적인 다양한 이벤트들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유명한 곳입니다.
안도라는 특히 겨울 휴가를 보내기에 최적화된 장소인데요, 겨울내내 눈 덮인 산과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들은 스키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안성맞춤입니다. 중급, 고급 코스를 즐기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스키와 스노우보딩을 처음 배우는 초보자들에게도 완벽한 장소입니다. 그럼 안도라가 스키어들에게 유명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도라의 스키는 무엇이 특별한가?

스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즌 중 언제나 쌓여있는 눈일 것입니다. 안도라는 겨울 언제든지 가도 눈으로 뒤덮인 슬로프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안도라는 고도 2천 미터 이상의 높은 봉우리가 있으며 특히 저렴한 가격의 호텔과 레스토랑 등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인 스키 패스 가격을 보상해주기에 충분합니다. 유럽에서 가장 저렴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안도라를 더 매력적인 겨울 휴가지로 꼽을 수 있는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합니다.
안도라의 스키 리조트는 2개 지역으로 나눌수 있는데요, 그랜드발리라(Grandvalira)와 발노드(Vallnord)는 유럽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에 해당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좋은 점은 안도라의 스키장에서는 아무리 성수기라 해도 리프트를 타려고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리조트와 연결된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됩니다. 그랜드발리라와 발노드 둘 다 고도 최고 2,625미터에 이르는 봉우리가 있어 환상적인 슬로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안도라의 스키 리조트를 알아보자

그랜드발리라와 발노드에서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 갈 수 있는 슬로프를 합하면 총 128개에 이르는데요, 길이로 따지면 총 300 킬로미터에 이릅니다. 두 지역 모두 다양한 리조트들이 있는데요, 그랜드발리라에 있는 솔듀(Soldeu) 리조트와 발노드의 팔-아린 살(Pal-Arinsal)은 스노우보딩을 위한 최적의 리조트입니다. 하프 파이프(스케이트보딩·롤러블레이딩·스노보딩 점프용으로 만든 U자형 구조물이나 홈)와 프리스타일 에어리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
반면, 가족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은 그랜드발리라의 카닐로(Canillo) 리조트인데요, 이곳은 최고의 초보자 슬로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10명 이상의 단체팀에게는 위에 언급한 솔듀 리조트가 제격입니다. 솔듀 리조트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와 다양한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랜드발리라에 있는 또 다른 리조트로 파스 들라 카사(Pas de la Casa)가 있는데요, 이곳은 밤문화가 발달되어 있어 파티 러버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이곳은 고도 2,100미터로 안도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입니다.
편안한 휴식을 원하는 분들은 그랜드발리라의 솔듀와 엘 타터(El Tarter)리조트가 제격이고, 발노드의 팔 아린살과 오디노 아칼리스(Ordino-Arcalis)는 튜빙(눈썰매)과 스노슈잉을 즐기기에 최고의 리조트입니다.

  • 추천: 럭셔리한 리조트를 원한다면 그랜드발리라의 솔듀(Soldeu)와 그루 로이그(Grau Roig) 리조트 추천, 예산을 절약하기를 원한다면 리프트비가 가장 저렴한 발노드의 오디노-아칼리스(Ordino-Arcalis)리조트 추천

 

안도라 리조트내 숙소 선택

안도라도 다른 여느 곳과 마찬가지로 장소와 가격에 따라 다양한 숙소들이 있는데요, 겨울 휴가를 보내려고 안도라를 방문하는 분들은 당연히 스키 리프트와 가까운 숙소가 좋을 것입니다. 그루 로이그(Grau Roig) 리조트에서 가장 럭셔리한 호텔은 그루 로이그 부티크 호텔&스파(Grau Roig Andorra Boutique Hotel & Spa)인데요, 안테네스 스키 리프트 바로 옆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에 둘러싸인 호텔입니다. 객실은 럭셔리한 불가리 어메니티와 미니바, 그리고 위성 TV를 갖추고 재즈 룸과 리딩 룸, 그리고 가족들을 위한 키즈 클럽도 있습니다.

  • 비용: 그루 로이그 부티크 호텔&스파(Grau Roig Andorra Boutique Hotel & Spa) 더블룸 기준 박당 $226

그루 로이그 부티크 호텔&스파(Grau Roig Andorra Boutique Hotel & Spa)


또 다른 럭셔리 호텔로는 엘 타터 스키 리프트 바로 옆에 위치한 호텔 노딕 안도라(Hotel Nordic Andorra)가 있는데요, 스키 패스와 각종 장비를 렌탈할 수 있는 시설이 근처에 있어 편리합니다. 호텔은 모던하면서도 전통적인 스타일로 실내 및 야외 수영장이 있습니다.
중간 가격대의 호텔로는 솔라나와 파스 들라 카사의 스키 리프트와 가까운 호텔 머틀(Hotel Mirtil)이 있습니다. 객실은 심플하고 클래식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 비용: 호텔 버틀(Hotel Mirtil) 스탠더드 객실, 박당 $165.

그 외 다른 중간 가격대의 호텔로 추천할 만한 곳은 호텔 보나비다(Hotel Bonavida), 호텔 밀라(Hotel Mila), 호텔 록델 카스텔(Roc Del Castell)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다 보니 지금이라도 당장 스키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지는데요, 추운 겨울을 이기고 새로운 활력을 찾는 데에는 스키 여행만 한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안도라를 가기 위해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나 프랑스 툴루즈에서 렌터카나 버스를 이용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랑스나 스페인을 겨울에 여행할 계획인 분들은 안도라에 들러 유럽 최고의 활강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관련 글: 겨울에 떠나는 해변 휴양지 베스트 10

 

추운 겨울 방구석 탈출: 해변 휴양지 베스트 10 | Newton's Pebble

겨울 여행의 상징인 눈덮힌 도시의 낭만과 스키, 이것이 여러분의 취향이 아니라면 따뜻한 트로피컬의 바다 휴양지는 어떤가요? 평화로운 푸른 바다, 새하얀 모래 해변이 가득한 따뜻한 휴양지

newtonspebbl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