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픽셀 6 & 픽셀 6 프로 가격 유출?

IT&Trends

by myplantous 2021. 10. 18. 16:25

본문

모두의 예상을 깬 반전 가격이 공개되다

구글 픽셀 6과 6프로의 공식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상황에서 구글이 출시 이벤트를 위해 아껴두었던 많은 기능과 소프트웨어 등이 벌써 여러 매체에서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만큼은 공식 출시일인 10월 19월이 되어야 공개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미국 내 기기 판매 가격이 유출되어 트위터에 공개되었는데요, 범인은 바로 "타겟(Target : 미국의 대형 마트 체인)"이라고 알려져 화재입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타겟 매장에서 내일 출시를 앞두고 미리 판매대를 준비해 놓은 것을 한 트위터리안이 찍어서 올렸기 때문입니다. 사실 구글 픽셀 6과 6프로의 가격은 이미 해외에서는 유출된 곳도 있지만, 미국 내 판매 가격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유출은 아주 특별한 것이 되었습니다. 

 

 

이 트윗의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위에 있는 것이 타겟 선반이고 아래에 있는 것이 타겟 재고 스캐너), 이 가격은 전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2가지 모델 다 저장용량 128G으로 시작하고 픽셀 6가 $599(한화 약 71만 원), 픽셀 6 프로가 $898(한화 약 1백10만 원)이라는 건데요, 작년에 출시된 픽셀 5가 $699에 판매되었기 때문에 이번 신제품의 가격 책정은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휴대폰의 기능과 용량 등을 감안했을 때 세간의 추측으로는 픽셀 6가 $700 언저리, 픽셀 6 프로가 $1,000대가 될 것이라는 설이 주류를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google pixel6 thumbnail
2021년 10월 19일 미국에서 공식 출시예정인 구글 픽셀 6 & 픽셀 6 프로

 

구글이 가격 면에서 소비자와 게임을 하듯이 모두의 예상을 깨고 깜짝 놀랄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한 것은, 가격에 감동받은 많은 소비자들의 예약 판매를 촉진하려는 전략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스펙과 이 정도의 외양, 그리고 이 정도의 가격인데 그래도 안 살 거야?라고 말하는 것만 같습니다. 구글이 충분한 재고를 확보했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이 매력적인 스마트폰이 우리나라에는 언제쯤 출시될까요? 아니 출시되기는 할까요?

 

우리나라에는 언제쯤?

일단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LG가 후퇴하면서 선택지가 좁아진 상황이라 구글 픽셀 6가 출시될 확률이 높다는 게 중론입니다. 더구나 최근 구글이 국내 이동통신 사업을 위해 필수인력을 채용하고 있다고 하니 가능성은 아주 높아 보입니다. 최근 국내 시장은 구글 뿐 아니라 외국 기업들이 LG의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요, 모토로라도 10년 만에 신제품 모토 G50를 발표하고 5G로 국내 전파인증을 획득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이렇게 경쟁 제품이 많아지고 선택의 폭이 넓어지는 것이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픽셀 6의 기능

픽셀 6의 상세한 기능은 ☞ 이전 글을 확인해 주세요.

pixel6 feature thumbnail
전문가용 망원렌즈가 장착된 구글 픽셀 6 프로

 

구글의 안드로이드 체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운영체제(OS System)로 애플과 함께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구글은 지난 수년간 점유율 확대를 위해 가격은 낮추고 성능은 향상하는데 주력을 해왔는데요, 이번 픽셀 6과 픽셀 6 프로의 출시로 현재의 추세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