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스베이거스의 새로운 랜드마크, 스피어(Sphere)

미서부

by myplantous 2023. 8. 1. 14:3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스베이거스의 실험적인 엔터테인먼트 종합시설인 스피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마이플랜 블로그

몇 년 전부터 라스베이거스에는 수상쩍은 건물이 지어지고 있는데요, 그 이름은 구체를 뜻하는 스피어(Sphere)입니다. 마치 거대한 행성이 라스베이거스 한가운데 내려앉은 것 같은 이 구체는 뭔가 초현실적인 분위기까지 느껴집니다. 이 건물은 현대적인 엔터테인먼트 장소로, 콘서트, 스포츠 경기, 콘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다목적 아레나입니다. 라스베이거스를 상징하는 수많은 호텔과 상징들이 있지만 이 전대미문의 신비한 건물은 이제 라스베이거스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히게 될 것이며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 자리하여 현지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것입니다. 

그럼 올 가을 개장을 앞두고 있는 약 30억 원가량의 제작비가 들어간 MSG Sphere의 주요 특징과 거대한 몰입형 화면, 고급 오디오 시스템 등을 미리 엿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스피어

독특한 건축적 특징
스피어는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라스베이거스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는 대규모의 구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상적인 외관만으로도 이 건축물을 찾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잡아 끕니다. 스피어는 그 존재만으로 각종 SNS를 폭파시킬 만큼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혁신하는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를 위해 제작팀은 완전히 새로운 오디오, 비디오 및 카메라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홀로 팟이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스피어만의 몰입형 사운드 시스템으로 내가 서 있는 위치에 따라 영어, 중국어, 아랍어의 세 가지 다른 언어로 같은 대화를 들을 수 있고 같은 노래에서 다른 악기가 강조 표시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우의 오디오가 재생될 때에는 마치 배우가 바로 내 옆으로 걸어와 내 귀에 속삭이는 것처럼 들립니다.
엔터테인먼트 수용력
스피어는 18,6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건축물로, 각종 다양한 대규모 행사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선진적인 공학과 디자인으로 인해 모든 좌석에서 우수한 음향과 시야를 제공하여 관객들의 전체적인 경험을 향상합니다.

또한 실제 스피어의 1/4 축소 모형인 곡선형 몰입형 화면은 마치 VR처럼 장면과 장면의 이동시 마치 실제로 이동하는 것처럼 느끼게 해 줍니다. 특히 롤러코스터 화면에서는 실제로 앞 좌석에 타고 있는 것처럼 기이할 정도로 실감 나고 그만큼 멀미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거대한 화면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특수 제작된 빅스카이(Big Sky)라는 자체 카메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따라서 스피어는 최신 음향 및 시각 기술을 갖추고 있어 세계적인 음악 스타들의 콘서트, 주요 스포츠 토너먼트, 연극 공연, 코미디 쇼, 그리고 저명한 연사들이 참여하는 콘퍼런스 등 다양한 이벤트에 이상적인 장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스피어의 디자인은 다양한 유형의 이벤트에 적합하도록 내부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음악 콘서트부터 주요 스포츠 토너먼트나 기업 컨벤션까지 다양한 행사를 위해 적합합니다.

 
친환경성

지속 가능성과 에너지 효율성은 스피어의 디자인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제작팀은 친환경 소재와 기술을 활용하여 건축물의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였다고 합니다.

위치와 접근성

스피어는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 위치하여 현지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택시, 라이드 셰어, 대중교통 등 다양한 교통수단이 제공되어 이 장소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 주소 ☞255 Sands Ave, Las Vegas, NV 89169, United States
  • 전화 +1 725-258-6724

방문정보

라스베가스 스피어의 개장은 올해 가을에 U2의 콘서트와 함께 시작되며 곧이어 영화 '더 웨일', '마더' 등으로 유명한 대런 아로노프스키(Darren Aronofsky) 감독의 지구로부터 온 엽서( Postcard From Earth)라는 제목의 영화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집니다. 스피어 입장권은 스피어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49에서 $199까지 다양합니다.

  • 개장일: 2023년 9월 중
  • 입장료: $49 ~ $199

 
스피어 홈

Sphere | Immersive Shows, Concerts & Events in Las Vegas

Darren Aronofsky to direct first sphere experience Postcard From Earth begins this fall

www.thespherevegas.com

라스베가스 액티비티 여행상품 보기

마이플랜B

미국으로 가기 위한 최고의 플랜, 마이플랜B

www.planbtravel.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