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서부 자유여행 101; 본론(로스 엔젤레스)

미서부

by myplantous 2021. 9. 30. 19:49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서부 자유여행 101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정하고 본격적으로 세부사항으로 들어가 볼텐데요,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장 효과적인 동선인 로스 엔젤레스 IN 라스베가스 OUT의 여정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 그럼 이제 여행을 떠나 볼가요? 로스 엔젤레스 고고~~

동선

로스 엔젤레스 IN ☞ 나파벨리 ☞샌프란시스코☞ 요세미티 ☞데스벨리 ☞라스베가스☞ 그랜드 캐년☞ 라스베가스 OUT
반대로 라스베가스 IN 로스 엔젤레스 OUT으로 진행하셔도 되구요 기간은 최소 6박7일 이상은 잡으셔야 합니다.

미서부 일주 지도


위의 지도에서 처럼 7일차에 라플린을 거쳐 출발지인 로스 엔젤레스로 다시 돌아와도 되고, 6일차 그랜드캐년을 본 후 라스베가스로 돌아와서 그 다음날 OUT 하는 것으로 잡아도 됩니다. 단, 라스베가스에서 LA로 들어가는 길에는 관광지가 없어서 이동만 5시간 정도라 굳이 LA로 돌아오는 것보다는 라스베가스에서 OUT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로스 엔젤레스 출도착 항공편이 더 저렴한 편이므로 각자의 일정과 버젯에 맞게 조정하면 됩니다.
그럼 오늘은 도착지 로스 엔젤레스에서 꼭 가야할 곳 10군데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물론 각각의 예산과 일정에 따라 취사선택 하셔야겠죠?
로스 엔젤레스
우선 LA에 내리면 공항에서 바로 렌트카를 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의 가격은 공항이 가장 저렴합니다. 아니면 시내 쪽에서 해도 상관없구요, 한인타운에 가면 한인이 운영하는 렌터카도 있으나 말은 잘 통하겠지만 가격은 아무래도 공항쪽 보다는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렌터카는 국내에서 해당 렌터카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hertz나 orbitz, 아니면 익스페디아에서도 예약 가능합니다. 국제 운전 면허증과 보험 추가는 기본이겠죠?
LA는 길이 바둑판처럼 되어 있어서 길찾기가 너무 쉽고 주차도 용이해서 우리나라에서 운전을 하던 분들이라면 어려울게 하나도 없습니다. LA에서는 대충 가도 목적지에 도달하는 신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단 LA도 출퇴근 시간에는 고속도로가 아주 많이 막히니까 그 시간대는 가능하면 피해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일은 없어야겠지만 혹시 사고가 났을 경우는 상대방 운전자와 직접 접촉을 피하고 경찰이 올때까지 기다리는게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교통사고시 경찰이 중간에서 모든걸 중재하며 경찰이 발행해 주는 사고확인증(Police Report)을 받아서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만일 복잡한 도시에서는 운전을 피하고 싶다면 그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LA는 우버와 한인택시가 많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므로 굳이 시내를 이동할때 렌터카를 하지 않아도 다니는데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단 버스나 지하철은 비추합니다. 우리나라와 달리 대중교통이 안전하거나 깨끗하지 않고 또 그다지 편리하게 되어있지도 않습니다.
자 그럼 LA에서 꼭 가야할 필수 코스 딱 10군데만 살펴볼까요?
1. GETTY CENTER 게티센터

로스 엔젤레스 북쪽 외곽의 브렌트우드에 자리잡고 있는 게티센터의 전경


게티센터는 LA의 북쪽 외곽인 브렌트우드(Brentwood) 자리잡고 있는 개인 미술관입니다. 개인 미술관이지만 유럽과 미국, 중세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드라마틱한 건축물, 고요한 정원, 그리고 LA의 숨막히는 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공에게 오픈되는 도서관, 레스토랑, 그리고 2개의 전망 좋은 카페도 있습니다. 일년내내 무료로 아름다운 아트 콜렉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모노레일을 타고 전시관으로 이동한 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입니다.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2~3시간, 볼게 많으니 이동시간을 감안하여 반나절은 잡는게 좋습니다.
  • 입장료: 무료


2. UNIVERSAL STUDIO 유니버셜 스튜디오


로스 엔젤레스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각종 볼거리로 가득찬 도시인데요, 특히 영화 팬들에게는 이 유니버셜 스튜디어의 스튜디오 투어는 아마도 가장 멋진 경험이 아닐까요? 그뿐 아니라 각종 영화 컨셉의 놀이기구들도 있습니다. 쥬라기 월드 라이드, 해리포터 마법사 월드, 또 좀비가 출몰하는 워킹데드 스트리트도 있어 놀이기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입니다. 또 스튜디오 바깥에는 각종 레스토랑과 카페, 선물가게 등이 즐비한 유니버셜 시티워크(Universal Citywalk)도 있으니 체력 단단히 장전하고 가셔야 합니다.

  • 이동시간: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헐리우드에서 차로 10분, 다운타운에서는 15분 거리.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놀이기구를 좋아하면 하루 종일, 구경만 하고 나올 분은 반나절
  • 입장료: 티켓 종류에 따라 다양(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티켓 예매하기

3. WALT DISNEY CONCERT HALL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LA 다운타운의 랜드마크인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로스 엔젤레스에서는 아주 할게 많지만 꼭 그 리스트에 포함시켜야 할 장소는 바로 다운타운 그랜드 에비뉴에 있는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입니다. 이곳은 로스 엔젤레스 필하모닉의 고향이며, 프리츠커 상을 받은 프랭크 게리(Frank Gehry)가 디자인하고 야수히사 토요타(Yasuhisa Toyota)가 음향설계을 한 독특한 외관과 뛰어난 음향을 자랑하는 LA 다운타운의 랜드마크입니다.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은 LA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한인타운과 가깝습니다. 주의할 점은 LA 다운타운은 밤늦게 걸어다니지 않는게 좋습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내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외부만 구경할 경우 30분~1시간


4. GRIFFITH OBSERVATORY 그리피스 전망대

라라랜드의 촬영장소 그리피스 천문대


헐리우드에서 북쪽으로 조금만 더 이동하면 나오는 그리피스 전망대는 영화 '라라랜드'에 나오는 장소로 우리에게 더 유명해 졌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시 소유의 공공 전망대로서 그리피스 공원내 헐리우드 산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천체 투영관, 전시관, 천체 망원경, 카페, 서점,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의 LA의 도시 전망을 360도로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방문객들은 공원내 주차장에 주차하고 바로 전망대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헐리우드에서 가까우므로 헐리우드와 그리피스 전망대는 같이 묶어서 구경하세요.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20분, 헐리우드에서는 약 15분 거리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1~2시간
  • 입장료: 무료


5. LACMA 로스 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

로스 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앞 야외 조형물(Urban Light), 한인타운에서 베버리 힐즈 쪽으로 가다보면 나온다.


로스 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LACMA: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은 미서부에서 가장 큰 미술관 겸 박물관으로 부터 고대부터 현대미술까지 포괄하는 총 12만종이 넘는 예술품들을 소장하고 있으며, 전세계 미술의 역사를 볼수 있는 전통있는 미술관입니다. 주로 내부보다는 위의 사진과 같이 'Urban Light'이라고 불리는 외부 조형물에서 사진만 찍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LA 한인타운에서 베버리 힐즈 쪽으로 가다보면 도시의 랜드마크인 'Urban Light'이 보이는데 이곳이 바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장소입니다. 환할때 보다는 약간 해가 지려고 할때 기둥의 불빛이 점화된 후가 더 아름답습니다. 시간이 없는 분들은 지나가다 잠깐 차를 주차하고 포토타임을 가지면 됩니다. LA 다운타운이나 한인타운에서 이동한다면, LACMA→헐리우드→그리피스 천문대 순으로 구경하면 됩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20분,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2~30분(내부를 들어가지 않을 경우)


6. HOLLYWOOD BLVD. 헐리우드 거리
설명이 필요없는 헐리우드 거리는 LA 한인타운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돌비 극장(옛 코닥 극장), 스타의 거리(Walk of Fame), 차이니즈 극장, 워너 브라더스 등 각종 영화사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거리 자체는 다소 평범한 편인데요, 걸어다니면서 이것 저것 구경하기 좋고 또 이곳에는 LA 시내 투어를 위한 티켓을 파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오픈형 허머타입의 자동차로 10여명 정도가 출발하는데요 짧은 시간(약 4시간)에 헐리우드 근처를 알차게 돌아볼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보면 투어 조끼를 입은 분들이 눈에 띄므로 티켓을 구매하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15분, 한인타운에서 약 10분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2~3시간


☞헐리우드 싸인 사진찍기 팁 대방출!!
LA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사진찍기를 원하는 헐리우드 싸인은 헐리우드 거리에선 잘 보이지 않거나 너무 멀리서 보이는데요, 싸인 자체가 높은 산위에 있어 가까이 가기가 어렵습니다. 몇군데 뷰포인트가 있기는 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사진 찍기 좋은 장소는 멀홀랜드 드라이브(Mulholland Drive) 입니다. 코헨가 스트리트(Cahuenga Street)를 따라가다 보면 나오는 멀홀랜드 드라이브로 들어서면 거대한 헐리우드 싸인이 보이는데요, 근처의 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사진을 찍으시면 됩니다. 이 뷰포인트는 헐리우드 볼 오버룩(Hollywood Bowl Overlook)이라고 불립니다. 여기서 헐리우드 싸인 뿐 아니라, 헐리우드 볼과 그리피스 공원까지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멀홀랜드 드라이브에서 바라본 헐리우드 싸인



7. SANTA MONICA BEACH 산타 모니카 해변

아름다운 해변과 각종 위락시설, 그리고 쇼핑의 메카 산타 모니카


산타 모니카는 LA근처 바닷가 도시로 관광객들 뿐 아니라 LA 거주자들로도 항상 붐비는 곳입니다. 이곳에 도착하면 먼저 부두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운 후 각종 놀이기구와 레스토랑이 즐비한 산타 모티카 피어(Santa Monica Pier)를 구경하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바닷가를 따라 산책로를 거닐면 비치 발리볼을 하거나 보드를 즐기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또 산책로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해안가 산책로를 달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해가 지면 '3가 산책로(Third Street Promenade)'라고 불리는 해변가 옆의 쇼핑몰과 레스토랑, 극장, 각종 버스킹으로 붐비는 거리를 거닐며 휴양지의 멋을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여유로운 분들은 산타 모니카 비치에 인접한 베니스 비치(Venice Beach)까지 걸어가 볼 수도 있습니다. 베니스 비치는 산타 모니카와 달리 좀더 한산하고 예쁜 샵들도 많이 있어 번잡한 걸 싫어하는 분들은 베니스 비치에서 더 여유로운 망중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정에 따라 반나절 또는 종일로 계획을 잡을 수 있고 게티센터에서 가까우므로 2군데를 묶어 하루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20~30분, 게티센터에서 약 15분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3~4시간


8. THE GROVE 그로브 몰

The Grove, LA에서 가장 유명한 아웃도어 쇼핑몰


로스 엔젤레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쇼핑몰 중의 하나로, 미국도 대부분의 쇼핑몰이 실내에 있는 반면, LA의 그로브 몰은 야외 쇼핑몰입니다. 입점해 있는 브랜드는 다른 쇼핑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으나 이곳은 쇼핑 보다는 식사와 구경거리를 위해 가는 곳입니다. 각종 현대적 샵들이 끝나는 지점에는 파머스 마켓이 있어 각종 신선한 과일과 저렴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그로브 몰에는 극장과 야외 분수대, 그리고 트롤리 등이 있어 볼거리를 한층 더하고 있습니다. 그로브 몰은 웨스트 헐리우드와 베버리 힐즈에서 가까우므로 같이 묶어서 여행하면 좋습니다.
꿀팁! ☞ 이곳에 가면 반드시 꼭대기 층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주자창에서 360도로 LA 시내전경을 만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20분, 베버리 힐즈에서 10분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2~3시간


9. BEVERLY HILLS 베버리 힐즈

로데오 거리에 항상 주차되어 있는 부가티


로스 엔젤레스의 왕실 보석이라고 불이는 베버리 힐즈는 모두 알다시피 호화로운 명품샵들이 늘어선 로데오 거리, 고급 주택들과 호텔들이 즐비한 부자동네입니다. 또한 LA를 관광하는 투어리스트들의 핫 플레이스이기도 한데요 고급스런 샵과 건물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배가 불러오는 곳입니다. 이곳은 한인타운과 인접해 있고 그로브 몰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그로브 몰과 묶어서 여행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이동시간: LA 다운타운에서 차로 약 20분, 그로브 몰에서 10분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2~3시간


10. CATALINA ISLAND 카탈리나 아일랜드
각종 프로그램에 소개된 적이 있어 한국에서도 유명해진 카탈리나 아일랜드(Santa Catalina)는 LA 해변에서 배로 한시간 정도 떨어진 아름다운 섬입니다. 산악지형과 아름다운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마치 지중해를 연상시키는 카탈리나 섬은 롱비치에서 페리로 갈 수 있습니다. 티켓 구매 사이트에서 왕복 페리 티켓을 예약하면 당일이나 혹은 섬에서 하룻밤을 묵을 경우 그 다음날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LA에서 일정이 여유로운 분들만 카탈리나 섬 여행이 가능하겠죠?

롱비치에서 페리를 타고 1시간 가량 가면 나오는 지중해풍의 섬 카탈리나

 

  • 이동시간: 롱비치(Long Beach: LA 다운타운에서 약 30분 거리)에서 페리로 약 1시간 거리.
  • 관람에 걸리는 예상 시간: 하루 또는 1박 2일

 

☞관련 글: 그랜드 캐년, 겨울 여행이 최고인 이유

 

그랜드캐년, 겨울 여행이 최고인 이유 | Newton's Pebble

수백 킬로미터에 이르는 레이어로 이루어진 케익을 상상해 보세요. 그 케익은 눈부신 흰색 크림과 오렌지색 당근으로 층층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눈이 내린 다음의 그랜드캐년의

newtonspebble.com

 

☞관련 글: 미서부 여행상품 보러가기

 

미서부 Archives | myplantous

미국 서부란 미시시피 강을 중심으로 서쪽의 대륙을 뜻하지만, 주로 여행에서는 자유분방한 미서부 도시들인 로스 엔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라스베가스, 그리고 광활한 캐년 지역인 그랜드 캐

myplanus.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