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 게임' 정호연, 무례한 질문에 최고의 대답을 하다

해외 이슈글

by myplantous 2022. 3. 2. 14:11

본문

지난 2월 27일 미국에서 개최된 28회 배우조합상에서 외국어 필름에서는 최초로 한국의 오징어 게임이 여러 부문에서 수상을 휩쓰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배우조합상이란 미국의 TV와 라이오 아티스들의 연합으로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수상작을 선정하는 그야말로 전문가들이 전문가들에게 상을 주는 시상식입니다. 따라서 비영어권 작품이 실지로 수상을 한 것은 지난 2020년 '기생충' 이후로 처음인데요, 이례적으로 3개 부문이나 상을 휩쓴 이 사건에 대해 미국 현지에서도 수많은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배우들의 연예와 가십을 주로 다루는 미국 매체인 '액세스 할리우드'의 기자가 오징어 게임의 배우들에게 무례한 질문을 했다고 해서 수많은 팬들과 언론들로부터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KOREABOO.COM

 

"Squid Game" Jung Ho Yeon Had The Best Response To An "Ignorant" Question By An Interviewer At The Screen Actors Guild Awards

"Squid Game" Jung Ho Yeon had the best response to an ignorant question posed to her and Lee Jung Jae at the Screen Actors Guild Awards.

www.koreaboo.com

 

오징어 게임의 출연진들이 제 28회 미국 배우조합상(SAGA)에서 시상대에 올랐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올렸던 한국 드라마인데요, 미국 최고의 권위 있는 시상식 중의 하나인 배우조합상에서 여러 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습니다.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여 배우, TV 부문 스턴트 앙상블, 그리고 드라마 앙상블 부문입니다. 이 중 드라마 앙상블 부문을 빼고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습니다. 

미국 배우조합상을 수상한 이정재와 정호연
외국어 필름으로는 최초로 미 배우조합상을 휩쓴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그러나 시상 직후 주요 출연자들인 이정재와 정호연과 이루어진 기자 인터뷰 세션 동안 한 기자가 대중들이 오해할 수 있는 잘못된 질문을 던져서 거센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 질문을 한 기자는 '액세스 헐리우드(Access Hollywood)'라는 미국의 유명한 영화&연예 매체의 기자인데요, 이렇게 물었습니다.

"이제 SAG 수상자가 되셨는데요, 무명 시절일때가 가장 그리울 때는 언제일까요?(이 전에는 무명이었는데, 이제 SAG 상을 수상해서 유명하게 되니까 무명 시절에 비해 아쉬운 점이 있느냐는 뜻)

통역사는 이 질문을 이정재와 정호연에게 통역하기 전 잠시 멈추고 살짝 돌려서 이렇게 전달했습니다.

"이제 SAG에서 상을 받으셨는데요, 미국에서 덜 유명했던 시절에 그리웠던 점이 있을까요?

하지만 배우들의 당황한 표정을 지울 수는 없었습니다. 그럴만하기도 합니다.

오징어 게임이 방영되기 전, 이정재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배우 중 하나였습니다. 이정재가 데뷔한 것은 거의 30년 전인 1993년입니다! 또한 이정재는 그가 출연한 유명한 영화들로 인해 이미 세계 영화 업계에 널리 알려진 인물입니다. 한편 정호연은 오징어 게임에 출연하기 전에도 모델 업계에서 이미 유명한 모델이었습니다.

더구나 정호연은 그동안 상당한 영어 실력을 과시해 왔는데요, 따라서 정호연은 기자의 질문을 통역이 전달해 주기 전 바로 이해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에도 정호연은 다양한 인터뷰를 모두 영어로 소화한 적이 많습니다. 그중 한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하지만 2022년에 일어난 이 당황스러운 질문에 정호연은 최고의 대답을 내놨습니다.

"별로 그리운게 없어요!(Nothing!)

정호연은 이 질문을 아무것도 아닌 듯 가볍게 처리했으나 많은 사람들은 이 질문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바로 지적했고, 이 질문을 한 기자는 전 세계의 팬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영상에 달린 댓글들 중 일부입니다. 

액세스 할리우드 기자의 황당한 질문에 대한 댓글 반응

댓글 설명: 무명이라고...? 정말? 저 배우들은 한국에서 톱스타야. 언제쯤 사람들이 유명해져서 기분이 어떠냐는 질문을 그만하게 될까? 이정재가 무명이던 시절을 잊어버리기라도 할까봐. 아니 저 기자가 진짜로 "무명"이라고 말한거야? 한국과 아시아에서 이미 유명 스타였는데...

댓글 설명: 무명이라고? 이정재는 한국에서 이미 20~30년 째 유명인이야. 호연은 모델로 유명하고

댓글 설명: 이정재는 30년 전에 전설적인 드라마 모래시계에 나오면서 부터 톱스타였어. 오징어 게임이 아니더라도 이정재 이력엔 수많은 유명한 드라마와 영화가 있는데 단지 미국에서 알려져있지 않다고 해서 무명인건 아니야. "무명"이라고 말한 리포터 정말 무례하다! 이정재는 한국에선 엄청난 유명인이라고

사실 미국 매체가 오징어 게임에 대한 이런 시각으로 비판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요, 이 전에도 오징어 게임을 찍기 전 이정재의 유명세에 관한 비슷한 질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미국 배우조합상(SAGA)의 인터뷰 세션 전체 영상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관련 글: 오징어 게임 미국 배우 조합상 수상의 의미

 

오징어 게임 미국 배우 조합상 수상 | Newton's Pebble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제28회 미국 배우 조합상(SAGA)을 휩쓸었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이번 배우 조합상 시상식에서

newtonspebble.com

 

☞관련 글: 스티븐 스필버그-오징어 게임 무명 배우 발언으로 비판

 

스티븐 스필버그-오징어 게임 무명 배우 발언으로 비판 | Newton's Pebble

유명한 할리우드 감독인 스티븐 스필버그가 최근 오징어 게임에 출연한 배우들에 대한 발언으로 인해 누리꾼들의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오징어 게임의 출연자들을 ‘무명 배우들’이라고 표현

newtonspebbl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