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트위터 CEO,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밀려온다!

미국소식

by myplantous 2021. 10. 24. 18:44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의 소식은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Jack Dorsey)가 곧 전 세계를 강타할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몰려올 것이라고 말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외모부터 범상치 않은 이 CEO는 왜 이런 소리를 하는 걸까요? 이게 사실이라면 나의 자산을 어떻게 지켜야 할까요? CNBC에 나온 기사를 중심으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의 공동 창업자인 잭 도시는 미국 경제가 인플레이션이 증가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언급면서 모든 게 상당히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금요일 트위터에서,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실제로 일어날 것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미국에서 소비자 가격의 인플레이션이 거의 30년동안 최고 수준이고 정책 담당자들이 예상하는 것처럼 문제가 악화일로를 가고 있다는 염려들이 여기저기에서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미 연방 준비 은행의 의장 제롬 파웰(Jerome Powell)은 인플레이션 압력이 예상치보다 훨씬 오래 갈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중앙은행 의장은 연방 준비 위원회가 곧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자금을 거둬들이기 시작할 것이고 이것은 인플레이션을 더 부추기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존 도시는 이 인플레이션이 전세계로 확대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미국에서 곧 일어날 것이고 따라서 전 세계적으로 확산될 것입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인해 각국은 경기부양을 위해 엄청난 자금을 풀었습니다. 따라서 돈의 가치는 하락할 것이고 중앙은행에서는 그 자금을 다시 거둬들이기 위해 금리를 인상할 것입니다. 따라서 인플레이션이 불가피하다는 사실은 경제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 한 번씩 들어보았거나 어느 정도 예측하고 있는 주지의 사실일텐데요, 이번 존 도시의 트윗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그가 "하이퍼 인플레이션(Hyperinflation: 초 인플레이션)"이라는 단어를 썼다는 것입니다. 하이퍼 인플레이션이란 아주 극심한 인플레를 의미하는 것으로 급격한 가격 상승으로 화폐가치가 폭락하고 경제 전체가 망가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억만장자 폴 튜더 존스(Paul Tudor Jones) 등 많은 투자자들도 다가오는 인플레이션 시기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존스는 지난 주 초 CNBC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비트코인을 좀 가지고 있고 그것이 인플레이션 시대의 좋은 헷지(가격 변동의 위험을 상쇄하기 위해 금융 상품 또는 시장 전략을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가 될 것이라고 본다고 말했습니다.
"암호화폐의 자리는 분명히 있습니다. 현재 금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있죠. 명확하게요." 라고 존스가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존 도시의 예측처럼 하이퍼 인플레이션까지 가리라고는 보고 있지 않습니다.
원문 기사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