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징어 게임' 암호화폐 등장, 하루만에 2,400% 급등!

해외 이슈글

by myplantous 2021. 10. 29. 16:31

본문

안녕하세요? 이제 전 세계적 메가 히트의 아이콘이 되어버린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그런데 오늘 미국 CNBC 보도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암호화폐까지 등장했다고 하는데요, 왠지 만든 사람 따로 있고 돈 버는 사람은 따로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정작 창작자인 오징어 게임의 감독은 작품의 전 세계적인 메가 히트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와의 초기 계약 조건 때문에 추가적인 금전적 이익을 전혀 보고 있지 않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넷플릭스와 신발 브랜드 등이 오징어 게임이라는 콘텐츠로 매출 급등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 암호화폐에까지 콘텐츠 파워의 영역이 확대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미국 CNBC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nline squid game thumbnail
온라인 게임과 암호화폐까지 퍼져가는 '오징어 게임'

 

오징어 게임 암호화폐 SQUID

넷플릭스의 한국어 신작 "오징어 게임"은 거액의 상금을 노린 어른들이 어린 시절의 게임을 하며 죽음에 이르는 이야기로 요즘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런데 최근, 오징어 게임이라는 브랜드의 암호화폐가 출시되어 엄청난 가격상승을 이끌고 있어 화제입니다.

오징어 게임 암호화폐의 이름은 SQUID로 지난 24시간 동안 거의 2,400%가 오른 $2.22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현재 시가총액이 1억7천만 달러가 넘었습니다. 

누구나 이 암호화폐에 관심이 갈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SQUID 거래에 뛰어들기 전에 주의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 분석 기업)에 따르면 SQUID가 팬케잌스왑(코인맞교환 사이트)에서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사용자들의 보고가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어떤 경우에 판매가 불가능해지는지 그 이유는 명확하지 않은데요, 이 코인의 백서에 따르면 SQUID는 반 덤핑 기술이 설계되어 있어 사람들이 특정 조건이 맞지 않는 상황에서 판매를 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오징어 게임 프로젝트

CNBC는 SQUID 웹사이트에 나와있는 담당자와 연락을 취하여 개발자가 이 사실을 알고 있는지 또 수정할 의향이 있는지를 질문했으나 아직 답을 받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SQUID 코인은 지난 10월 20일 처음으로 선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단 1초 만에 매진되었다고 합니다. 다른 패러디 암호화폐들에서 보듯이 SQUID 코인도 메스컴의 홍보 이외에는 가격 상승에 대한 다른 특별한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밈으로 인기를 얻은 시바 이누 코인의 예를 보더라도 가격이 지난주 대비 2배로 상승했습니다.

SQUID 코인은 '오징어 게임 프로젝트'의 독점 코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프로젝트는 게임을 하면 암호화된 토큰을 주는 플랫폼으로 11월 온라인 토너먼트 게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총 6라운드로 된 게임을 그대로 차용하고 있지만 물론 드라마와 달리 죽음에 이르는 댓가를 치르지는 않습니다. 

또한 정해진 참가자와 465억원이라는 정해진 상금이 있었던 드라마와 달리, 이 가상의 오징어 게임은 정해진 수의 참가자도 최종 우승 상금의 한계도 없습니다. 

 

온라인 오징어 게임; 코인과 NFT

그러나 게임에 참가하고자 하는 플레이어들은 각 게임마다 미리 책정된 오징어 토큰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 어떤 라운드는 해당 웹사이트에서만 구할 수 있는 맞춤 NFT를 구매해야 하는데요, 이 NFT에 나오는 대부분의 캐릭터들은 실제 오징어 게임 드라마에서 온 것으로 진 분홍색의 점프 슈트를 입고 있거나 검은색 마스크를 쓴 요원들입니다. 

이 게임의 가격은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토너먼트의 최종 게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5,000 코인 혹은 $33,450(한화 약 3천 9백만원)을 지불하거나 NFT를 구매해야 합니다.

참가자들이 지불하는 참가비 중 그 90프로는 최종 우승비로 쌓이고 나머지 10프로는 개발자들에게 돌아갑니다. 

또한 오징어 게임 플랫폼은 드라마에서 차용한 또다른 게임인 마블 풀(구슬치기)을 통해 사용자들이 베팅을 통해 토큰을 딸 수 있게 하여 소유한 암호화폐를 늘릴 수 있게 함으로써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요즘 오징어 게임과 연관된 사기나 악성 소프트웨어 등 사이버 범죄들이 범람하고 있어 게임에 참가하려는 드라마 팬들은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원문 기사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